2025년형 폭스바겐 id4 가격표를 총정리합니다. 최신 기준으로 폭스바겐 id4 가격이 얼마인지, 그리고 차량 제원은 어떻게 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폭스바겐 ID.4는 폭스바겐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MEB(Modular Electric Drive Matrix)를 기반으로 탄생한 첫 번째 순수 전기 SUV입니다. 내연기관차의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전기차의 장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넓고 실용적인 실내 공간, 예측 가능한 주행 거리, 그리고 폭스바겐 특유의 견고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친숙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겠다는 폭스바겐의 의지를 담고 있으며, 가족 단위 사용자에게 특히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id4의 신차 가격은 5,299 ~ 5,990 만원입니다.
✅폭스바겐 id4의 주요 특징
- MEB 플랫폼 기반의 최적화된 공간: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을 통해 넓은 실내 공간과 효율적인 패키징을 실현하여 탑승자와 적재 공간 모두를 만족시킵니다.
- 폭스바겐의 안정적인 주행 성능: 폭스바겐 특유의 견고하고 안정적인 주행감각은 전기차에서도 이어져, 예측 가능하고 편안한 운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 실용적인 주행 거리: 1회 충전 시 400km 이상의 실용적인 주행 거리를 제공하여 일상생활 및 장거리 주행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친숙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전기차다운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폭스바겐의 아이덴티티를 조화시켜,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 합리적인 가격과 유지비: 동급 전기차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과 전기차의 낮은 유지비(연료비, 세금)로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매력적입니다.
✅폭스바겐 id4 추천 대상
- 첫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운전자: 내연기관차와 이질감이 적은 안정적인 주행감각과 실용적인 주행 거리,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전기차 입문자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 패밀리카로 전기차를 찾는 가정: 넉넉한 2열 공간과 넓은 트렁크 용량은 아이가 있는 가정이나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가족에게 실용적인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 폭스바겐 브랜드의 안정성을 선호하는 운전자: '대중을 위한 차'라는 폭스바겐의 철학처럼, 기본에 충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주행 성능과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운전자에게 적합합니다.
- 도심 및 근교 장거리 주행이 잦은 운전자: 충분한 주행 거리와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은 일상적인 출퇴근은 물론, 주말 나들이나 근교 여행에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운전자:
오늘은 2025년형 폭스바겐 id4의 성능 제원과 크기, 연비와 디자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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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 가격표
아래는 폭스바겐 id4의 신차 가격표입니다.
폭스바겐 id4의 신차 가격은 5,299 ~ 5,990 만원입니다.
폭스바겐 id4 가격표 다운로드
더욱 쉽게 가격과 제원을 확인하도록 하기 위해 가격표와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도록 올려드립니다. 폭스바겐 id4 가격표와 카탈로그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조금 더 정확한 가격과 제원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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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 제원표
폭스바겐 id4 성능 제원표
아래는 폭스바겐 id4의 제원표입니다. 차량의 성능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성능제원
이 차량은 최대 82 kWh 마력을 내는 파워를 지녔습니다.
폭스바겐 ID.4는 효율적인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동력 전달을 특징으로 합니다.
- 배터리 용량: 82 kWh (총 용량) / 77 kWh (실사용 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 구동 방식: 후륜 구동 (RWD)
- 모터: 영구자석 동기 모터 (PSM)
- 최고 출력: 150 kW (약 204 마력)
- 최대 토크: 310 Nm (약 31.6 kgf·m)
- 가속력 (0-100km/h): 약 8.5초
- 1회 충전 주행 거리: 복합 421 km (국내 환경부 공인 기준)
- 도심: 432 km
- 고속도로: 409 km
- 복합 전비: 4.9 km/kWh (도심: 5.2 km/kWh, 고속도로: 4.6 km/kWh)
- 최고 속도: 160 km/h (안전 제한)
- 충전 시스템:
- DC 급속 충전: 최대 135 kW
- 약 36분 만에 5%에서 80%까지 충전 가능 (최대 충전 속도 발휘 시)
- AC 완속 충전 (교류): 최대 11 kW
- 약 8시간 만에 0%에서 100%까지 충전 가능
- DC 급속 충전: 최대 135 kW
- 구동 방식: 후륜에 위치한 전기 모터가 직접 바퀴를 구동하는 방식으로, 효율적인 동력 전달과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 서스펜션: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며, 전기차의 낮은 무게중심과 시너지를 내어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발휘합니다.
ID.4는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주행 성능과 더불어 전기차의 장점인 정숙하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합니다.
폭스바겐 id4 크기 제원표
폭스바겐 id4의 크기는 전장 4585mm, 전폭 1850mm, 전고 1615mm입니다.
폭스바겐 id4 연비 제원표
연비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폭스바겐 id4의 연비표입니다.
폭스바겐 ID4 연비는 4.9km/kWh수준입니다.
ID.4는 효율적인 전기 모터를 통해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배터리 옵션은 소비자의 주행 거리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GTX 모델은 듀얼 모터를 탑재하여 더욱 강력한 성능과 사륜 구동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폭스바겐 id4 디자인
폭스바겐 id4의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 외관
폭스바겐 ID.4의 외관 디자인은 '클린 하고 유연한'이라는 콘셉트 아래, 간결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전기차의 아이덴티티와 SUV의 견고함을 조화롭게 담아냈습니다. 과도한 기교를 배제하고 폭스바겐 특유의 친숙함을 유지하면서도, 디테일에서 전기차의 특징을 명확히 보여줍니다.
- 전면부:
- 간결한 라이트 시그니처: 폭스바겐의 상징인 라디에이터 그릴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얇은 LED 스트립이 가로지르며 중앙의 폭스바겐 로고와 연결됩니다. 이는 ID.4의 독특한 라이트 시그니처를 형성하여 전기차임을 명확히 드러냅니다.
-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IQ. 라이트): 일부 트림에 적용되는 'IQ. 라이트'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빛의 방향과 밝기를 조절하여 최적의 시야를 확보하며, 지능적인 제어로 맞은편 차량의 눈부심을 방지합니다. 헤드램프 아래에는 벌집 모양의 패턴이 적용되어 디테일을 더합니다.
- 통합된 범퍼 디자인: 범퍼는 차체와 일체화된 형태로 디자인되어 깔끔함을 강조하며, 하단에는 공기 흡입구와 에어 커튼 역할을 하는 디자인 요소가 배치되어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입니다.
- 짧은 오버행: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특징인 짧은 전방 오버행은 스포티한 비율을 완성하고, 휠베이스를 최대한 확보하여 실내 공간을 넓히는 데 기여합니다.
- 측면부:
- 유려하고 부드러운 실루엣: 전통적인 SUV의 강인함보다는 쿠페형 SUV에 가까운 유려하고 부드러운 루프라인이 특징입니다. 이는 공기역학적 성능 향상에 기여합니다.
- 대구경 휠: 19인치 또는 20인치(트림별 상이)의 대구경 휠이 적용되어 SUV로서의 존재감을 강조하며,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고려한 휠 디자인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 플로팅 루프 디자인: A필러부터 C필러까지 루프 라인과 대비되는 색상의 루프 레일이 적용되어(일부 트림) '플로팅 루프' 디자인을 연출하며,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 매립형 도어 핸들: 차체에 매끄럽게 통합된 매립형 도어 핸들은 측면의 깔끔함을 유지하고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입니다. (주행 시 돌출되어 작동)
- 명확한 캐릭터 라인: 측면부 하단에는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캐릭터 라인이 적용되어 차체의 볼륨감을 강조합니다.
- 후면부:
- 연결된 LED 테일램프: 후면부 중앙을 가로지르는 얇은 LED 스트립과 좌우로 연결되는 테일램프는 전면부와 통일감을 이루며, ID.4만의 독특한 후면 라이트 시그니처를 완성합니다. 특히 3D LED 테일램프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 간결한 폭스바겐 로고: 중앙의 폭스바겐 로고 아래에는 'ID.4' 레터링이 배치되어 전기차임을 명확히 합니다.
- 깔끔한 범퍼 디자인: 범퍼는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하고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으며, 하단에는 견고한 느낌의 디퓨저 형태가 적용되어 SUV의 견고함을 표현합니다.
- 스포일러: 루프 라인 끝에는 스포일러가 적용되어 공기역학적 성능을 개선하고 스포티한 감각을 더합니다.
전반적으로 ID.4의 외관 디자인은 화려함보다는 간결함과 기능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폭스바겐 특유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전기차의 미래지향적인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 내부
폭스바겐 ID.4의 내부 디자인은 '오픈 스페이스(Open Space)' 콘셉트를 기반으로, 넓은 개방감과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둡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디지털화된 인터페이스와 깔끔한 마감으로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실용적인 공간을 완성합니다.
- 운전석 및 대시보드:
- 플로팅 디지털 클러스터: 5.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스티어링 휠과 통합되어 운전자 전면에 '플로팅'된 형태로 배치됩니다. 이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주행에 필요한 핵심 정보(속도, 배터리 잔량, 주행 가능 거리 등)를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 대형 중앙 디스플레이: 최대 12인치(트림별 상이)의 터치스크린 중앙 디스플레이가 대시보드 중앙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공조 시스템 등 차량의 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메뉴 구성을 통해 편리한 조작을 지원합니다.
- 슬림하고 간결한 대시보드: 대시보드는 최대한 슬림하고 수평적으로 디자인되어 전방 시야를 확보하고 넓은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물리 버튼을 최소화하고 터치 방식의 컨트롤러를 곳곳에 배치하여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 소재 및 마감: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는 다양한 질감의 소재(직물, 인조가죽, 플라스틱 등)와 깔끔한 마감이 적용되어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앰비언트 라이트가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을 따라 은은하게 빛나며 실내 분위기를 더합니다.
- 센터 콘솔:
- 넓은 수납공간: 기존 내연기관차의 변속기 터널이 사라진 덕분에 센터 콘솔 하단에 매우 넓고 유연하게 활용 가능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컵홀더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선택 사양)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미니멀한 디자인: 센터 콘솔은 기능적인 요소를 최소화하고 간결하게 디자인되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합니다.
- 스티어링 휠:
- 다기능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이 포함된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오디오, 전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터치 방식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 칼럼 타입 기어 실렉터: 기어 변속은 스티어링 휠 뒤편에 위치한 로터리 방식의 칼럼 타입 쉬프터로 조작하여 편리성을 높이고 센터 콘솔 공간을 절약합니다.
- 시트:
- 넉넉한 2열 공간: 긴 휠베이스 덕분에 2열 레그룸이 매우 넓어 성인 3명이 앉기에도 충분하며, 바닥이 평평하여 더욱 쾌적한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 친환경 시트 소재: 일부 트림에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시트 패브릭이 적용되어 지속가능성을 강조합니다.
- 편안한 착좌감: 장거리 주행에도 피로감을 덜어주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시트가 적용되며, 열선 기능(앞 좌석 기본, 2열 선택)은 기본입니다.
- 기타 편의 기능:
-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대형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선택 사양)는 뛰어난 개방감을 제공하여 실내를 더욱 넓고 쾌적하게 만듭니다.
- ID. 라이트 (ID.Light): 대시보드 하단을 가로지르는 LED 스트립으로, 내비게이션 안내, 충전 상태, 비상 제동 등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운전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운전석, 동승석 및 2열까지 각각의 온도를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3 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트림별 상이)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합니다.
-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고품질의 사운드 시스템(선택 사양)은 풍부하고 선명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 전동 트렁크: 버튼이나 스마트키, 또는 발 동작으로 트렁크를 자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ID.4의 실내는 '단순함이 곧 미래'라는 폭스바겐의 철학을 반영하여, 불필요한 요소를 줄이고 사용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 첨단 및 편의사양
폭스바겐 ID.4는 폭스바겐의 최신 안전 기술인 'IQ. 드라이브'를 중심으로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하여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안심하고 편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안전 사양 (IQ. 드라이브 및 기타 첨단 기능):
- 트래블 어시스트 (Travel Assist):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며 설정 속도로 주행하고, 정체 구간에서는 정지 및 재출발을 지원하여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 차로 유지 어시스트 (Lane Assist): 카메라를 통해 차선을 감지하고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차량이 차선 중앙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 트래픽 잼 어시스트 (Traffic Jam Assist): 정체 구간에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고 차로를 유지하며 주행을 보조하여 운전 편의성을 높입니다.
- 전방 추돌 경고 프런트 어시스트 (Front Assist) 및 긴급 제동 시스템:
- 전방의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여 경고하고,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긴급 제동을 실행하여 사고를 예방하거나 피해를 경감시킵니다.
- 사이드 어시스트 (Side Assist) 및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 측후방 사각지대의 차량을 감지하여 사이드 미러 경고등으로 알려주고, 차선 변경 시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합니다. 후방 트래픽 경고는 후진 출차 시 좌우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경고 및 제동을 보조합니다.
-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Park Assist Plus) 및 주차 보조 시스템:
- 평행 주차 및 직각 주차 공간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스티어링 휠 조작을 포함한 주차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합니다. 운전자는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만 조작하면 됩니다.
- 주차 거리 경고 (Park Distance Control) 및 후방 카메라: 차량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하여 경고하고, 후방 카메라를 통해 주차 시 시야를 확보합니다.
-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Proactive Occupant Protection System):
-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안전벨트를 미리 조여주고,윈도와 선루프를 닫아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
-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 (Multi-Collision Brake):
- 사고 발생 후 추가 충돌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자동으로 제동을 가하는 시스템입니다.
- 7 에어백 시스템:
- 운전석, 동승석, 운전석 무릎,앞 좌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7개의 에어백이 적용되어 사고 시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편의 사양:
- IQ. 라이트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되어 상향등을 켜고 주행해도 마주 오는 차량의 눈부심을 방지하며,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의 시야를 제공합니다.
- 12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Discover Pro Max):
- 내비게이션, 미디어, 차량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음성 명령, 제스처 컨트롤(선택 사양) 등 다양한 조작 방식을 지원합니다.
- 앱-커넥트 (Apple CarPlay & Android Auto):
- 유선 또는 무선(트림별 상이)으로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내비게이션, 음악, 메시지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콕핏 (Digital Cockpit):
- 운전자 전면에 위치한 5.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는 주행 관련 정보를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표시합니다.
- ID. 라이트 (ID.Light):
-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라이트 스트립으로, 음성 명령, 충전 상태, 내비게이션 안내, 비상 제동 등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인 신호로 운전자에게 전달합니다.
-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 운전석, 동승석, 2열 탑승자가 각각 원하는 온도를 설정할 수 있어 모든 탑승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열선/통풍 시트:
- 겨울철 운전 시 따뜻함을 제공하는 열선 스티어링 휠, 그리고 앞 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선택 사양)가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듭니다.
-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 센터 콘솔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가 마련되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선택 사양):
-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실내를 더욱 밝게 만듭니다. 전동식 블라인드가 있어 햇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전동 트렁크:
- 간편하게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발동작으로도 열 수 있는 이지 오픈 기능도 제공됩니다.
- 220V 소켓 (선택 사양):
- 트렁크 내부에 220V 소켓이 마련되어 캠핑이나 야외 활동 시 전력 사용이 가능합니다.
폭스바겐 ID.4는 이처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통해 운전의 부담을 줄이고 탑승자의 편안함을 극대화하며, 스마트한 전기차 라이프를 가능하게 합니다.
폭스바겐 id4 색상
폭스바겐 id4의 다양한 색상을 살펴보겠습니다.
✅ 폭스바겐 id4 구매 시 고려사항
- 배터리 용량 및 구동 방식: 국내 출시 모델은 대부분 롱레인지(82 kWh) 후륜 구동 모델로 제공되지만, 향후 트림 추가 여부나 특정 국가 출시 모델의 경우 배터리 용량과 사륜 구동(AWD) 모델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후륜 구동은 효율성이 좋고 가볍지만, 사륜 구동은 접지력과 가속 성능이 더 우수합니다. 본인의 주행 환경(겨울철 눈길 등)과 주행 스타일을 고려해야 합니다.
- 충전 인프라 확인: 전기차 구매 전, 주거지나 직장 주변, 그리고 자주 방문하는 목적지에 충전 인프라가 충분히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급속 충전기의 접근성도 중요합니다.
- 옵션 및 트림 구성: 폭스바겐은 트림 간 옵션 차이가 비교적 명확한 편입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편의 사양, 안전 사양 등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들을 꼼꼼히 확인하고 예산에 맞춰 적절한 트림과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헤드업 디스플레이나 파노라마 선루프 등은 선택 사양일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선호도: ID.4의 외관 디자인은 유선형의 친숙하면서도 깔끔한 전기차 디자인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소 평범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므로, 직접 실물을 보고 디자인 선호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행감각 및 승차감: 폭스바겐 ID.4는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감각이 특징입니다. 시승을 통해 본인의 운전 스타일과 승차감 선호도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회생 제동 강도 조절 기능도 확인하여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찾아야 합니다.
- 트렁크 공간의 효율성: 트렁크 용량은 넉넉하지만, 내부 형태나 분할 방식 등이 개인의 짐 적재 스타일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폭스바겐 id4의 신차 가격과 제원 등 차량 전반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구매에는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여기서는 신차 구매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폭스바겐 id4 중고차를 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여러 방면으로 고민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차량이나,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차량의 가격이 얼마인지 찾으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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